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화 좌석 선택 꿀팁 / 영화관 좋은 자리 추천 / 영화관 꿀팁 / 영화팁 / 영화관 좌석 추천

영화 /영화 지식

by 영잘알 2023. 5. 2. 23:08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영화 잘아는 사람 입니다. 

오늘도 평소와 같이 영화관에서 영화를 관람하고 계신 여러분들 잘지내시고 계신가요?  

저는 오늘도 영화관을 가서 제가 보고 싶던 영화를 보고왔습니다.

그런데 여러분 영화관에서 좋은 자리를 선택하는 것은 영화 관람의 만족도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계신가요??

아래의 팁을 따라가면 좋은 자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영화관에서 좋은 자리를 선택하는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용산아이파크몰 아이맥스 기준 자리

첫번째는 당연히 가로 기준 중앙에 위치한 자리입니다.

영화관의 중앙에 위치한 자리는 화면을 가장 잘 볼 수 있는 위치입니다. 이 자리에서는 화면의 비율이 가장 적합하게 보이며, 음향 효과도 최적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스크린 가운데에 가까운 자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항상 뜻대로 자리가 남아있지 않죠. 그래서 그 밖에 좋은 자리와 상황별로 영화별로 괜찮은 자리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차선책으로 두번째는 시야를 가로막지 않는 자리입니다.

열람 시 다른 관객이나 장애물에 가려지지 않도록 자리를 선택해야 합니다. 기묘한 시야에서 영화를 관람하면 불편함을 느낄 수 있으므로 가능한한 화면을 잘 볼 수 있는 자리를 선택해야 합니다. 중간 자리가 먹혔다면 앞으로 가기보다 뒤로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중앙 기준으로 스크린은 맞추어져있고 내려가면 내려갈 수록 고개를 들고 봐야하니 목에 무리도 눈에 무리도 가겠죠. 또 자막을 봐야하는 영화라면 올려다보는 위치에서 영화를 관람하면 정말 불편합니다.  그래서 중앙이 먹혔다면 한칸씩 뒷자리를 예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애매한 중간보다는 층고가 높아지는 뒷줄이 더 괜찮은데요, 하지만 맨뒷줄에 속한 자리는 정말 비추입니다. 출입 비상구의 근처에 위치하여 관객들이 들락날락 거리는 문제로 몰입도가 깨지니까요. 

영화의 음향은 영화 관람 경험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영화관의 스피커는 양 사이드말고도 맨 뒤와 맨 앞 스크린에서도 나오는데요 , 스크린 가까운 위치나 뒷자리보다는 중간에 위치한 자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스피커로부터 나오는 소리를 좀 더 균형 있게 청취할 수 있습니다.

즉 가장 좋은 방안은 세로 기준 중앙과 가로기준 중앙이지만 매진 속도가 빨라 놓쳤다면 조금씩 뒤로가면 됩니다. 

좋은 자리를 고르는 세번째 팁은 자신의 편안함을 고려해야합니다.

자신이 편안하게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자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양 옆에 울고 있는 아이가 있거나 꼴값떠는 커플이 있거나 스포충 불만충 관객이 있다면 영화관람 입맛이 뚝 떨어지겠죠.  즉 다른 관객과의 간격을 고려하여 쾌적한 공간에서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자리를 선택해야 합니다. 

예매 시간과 좌석 선택 시간을 고려하여 좋은 자리를 얻기 위해서는 영화 시작 시간에 따라 예매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청소년 관람 불가 영화라면 상관이 없겠지만 12세, 전체이용가 영화를 관람하는 경우. 주말이나 휴일은 피하세요.. 평일 중에서도 학교나 학원이 주로 열려있는 아침 8시 ~ 낮 3시 / 밤 8시~12시에 영화를 관람하면 더 나은 컨디션의 극장상태를 경험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디즈니 영화 관람시 중요사항입니다)

스크린 참고자료

복습하며 요약 정리해봅시다. 보고 싶은 영화가 생겨 영화를 예매하는 당신.

청불영화라면 신경쓰지 않아도 괜찮고 , 12세나 전체이용가 영화라면 평일에 예매를 해야합니다. 

이제 좌석을 골라볼까요??

위 사진에서는 D6열 D7열 혹은 E6열 E7열이 가장 좋고 그것들이 마감되었을떄, F6열 F7열이 좋습니다.

하지만 맨 뒷줄인 G열은 피하세요.  F6열 F7열도 먹혔다면 중앙의 양 옆인 D5열이나 D8열 E5열 E8열 순으로 예매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마지막 팁은 중간이 먹혔을때는 오른쪽 보다 왼쪽으로 앉는 것이 더 편합니다 .

보통 대부분 많은 영화의 이동방향이 왼쪽 > 오른쪽 순이고 (이건 영화학의 공식 입니다. 인물이나 차, 어떤 사물의 진행방향이 왼쪽에서 오른쪽이 순방향 오른쪽에서 왼쪽이 역방향)

자막이 있는 영화의 기준. 한글자막을 읽는 방향도 앞글자부터 읽으니 왼쪽 > 오른쪽 순이기때문에 약간 더 관람의 편안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영화관 좌석 예매팁과 상식을 알아보았습니다. 

글을 읽어주시는 분들 모두 좋은 자리에서  좋은 영화 관람하셔서 꼭 좋은 추억만 만드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