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 승인기간 / 구글애드센스 수익

카테고리 없음

by 영잘알 2023. 5. 12. 17:41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영화 잘아는 사람입니다. 

오늘은 잠시 영화이야기가 아닌 다른 글을 써 보았습니다.

블로그를 하시는 분이라면 구글 애드센스에 대해서 이것저것 궁금하신 것들이 있을텐데요.

제가 영화블로그를 시작하고 애드센스 신청을 한 후 승인을 받은 과정에 대해서 공유해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영화관련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여 포스팅한 건 2019년 입니다. 당시 직업도 영화관련 종사자이고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해줄 정보가 많다고 생각하여 여러 영화지식 관련 글을 올리곤 하였는데요. 

글을 15개쯤 올리고 나서 부터 본업이 갑자기 바빠지는 바람에 블로그를 2023년인 지금까지 쉬었습니다. 

4년이 지나고 나서 본업에도 여유가 생겼고 다시 블로그 포스팅에 관심이 생겨 글을 올리기 시작했고

15개 정도의 글이 있는 상태에서 그냥 글 한두개만 덜컥 올리고 애드센스 신청을 했습니다. 

그러고 나서 다른 애드센스 승인 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사람들 마다 후기도 의견도 다르더라고요. 누구는 글 80개 100개여도 쉽게 승인이 나지 않았다, 누구는 한개만 올리고 승인전까지 

10개 12개만 올렸는데 승인이 났다는 등...  그래서 그냥 명확한 기준은 없나보다하고 승인 답장 메일이 오기 전 까지 하루에 글 하나씩 올렸습니다. 

또 글이 1000자를 넘겨야한다 2000자를 넘겨야한다 말도 많았는데 저는 그냥 제가 쓰고 싶은 만큼 썼습니다. 딱히 글자수까지 신경쓰고 싶지 않아서 1000자가 넘지 않는 글도 5000자가 넘는 글도 쓰고 싶은대로 썼습니다. 

또 맞춤법이 중요하다고 어느 글에서 보았는데요, 저는 단 한번도 맞춤법검사기를 돌리거나 한 적도 없구요. 그냥 쓰고 싶은대로 쓰고 오타가 있는지 없는지는 다 쓰고 한 번 다시 읽어보는 정도만 했어요. 

그렇게 4월 21일에 신청을 했고 답장이 오는 동안 하루에 한개꼴로 글을 2주 넘는 기간동안 올렸습니다.

그렇게 5월7일까지 글을 올렸고 총 30개 정도의 글과 함께 결국 승인 문자를 받았습니다. 

다른 분들은 보통 2주 안으로 메일답장이 오신다고 하던데 저는 총 16일이 걸렸네요. 

그리고 광고를 메뉴얼대로 게시했고 5월8일 부터 광고를 시작하였습니다.

아직은 귀여운 수익이지만 앞으로 열심히 하다보면 더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도 되고 또 수익이 쌓여서 통장에 도움되고 하면 좋겠군요.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기다리시는 분들이라면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총정리

구글 애드센스 승인 과정

- 15개의 글에서 신청 > 2주간 하루에 하나씩 포스팅 > 30개의 글에서 승인

- 승인 기간은 총 16일이 걸림

- 승인소식은 메일로 왔음

- 모든 글은 맞춤법을 따로 검사하진 않았음 그냥 올렸음

- 글자수는 정해진 양 없이 어떤 글은 500~700자 어떤 글은 5000~7000자 이기도 했음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영역